[강병찬 원장 기사] "가을철 목-허리통증, 디스크수핵성형술과 신경풍선확장술로 개선 가능" > 언론보도

언론보도

[강병찬 원장 기사] "가을철 목-허리통증, 디스크수핵성형술과 신경풍선확장술로 개선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연세더바로병원 댓글 0건 조회 10,335회 작성일 19-10-23 14:56

본문

b3fff984733fa623fb74b71db926ee11_1571810172_175.png
 

가을이 다가오면서 선선해진 날씨 덕에 나들이, 등산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목・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야외 활동은 목・허리 통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커진 일교차 역시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려 관절의 수축과 팽창 등에 영향을 주어 통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만약 일시적인 통증이라면 스트레칭이나 찜질, 마사지 등을 해주면 도움이 되지만, 2주 이상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늦지 않게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 증상 초기에는 대부분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 보존적 치료방법으로 호전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보존적 치료를 통해서도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의 증세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무조건 수술을 고려하기 이전에 중재적 치료법인 척추 신경치료나 더 심한 경우 디스크수핵성형술, 신경풍선확장술 등의 비수술 치료법을 시도할 수 있다.


경추 사이에 있는 추간판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빠져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눌러 통증이 발생되는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환자라면 디스크수핵성형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디스크수핵성형술은 탈출된 디스크 내로 치료용 전극을 삽입하여 디스크의 수축과 재생을 유도하는 고주파로 통증의 원인을 해결해주는 시술이다. 고주파를 이용하여 척추 주변 조직의 손상없이 신경을 누르고 있는 팽창된 디스크만을 응축시켜 목디스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 압박을 해소해주는 방법이다. 


약 10~2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절개없이 진행되어 흉터가 없고 회복이 빠르며,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나 고령의 환자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실시간 영상 장치로 직접 보며 시술하므로 안정성, 정확성이 높은 비수술치료법이다.


신경풍선확장술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신의료기술로 허리통증의 원인이 되는 척추의 신경 유착 부위를 광범위하게 제거할 수 있는 비수술치료법이다. 절개가 없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없으며 최신의 척추시술기구인 풍선 카테터가 짧은 시술시간 안에 좁아진 척추관을 넓혀주고 통증의 원인이 되는 신경의 유착을 효과적으로 회복시켜준다.


이에 더하여 염증과 부종을 줄여주는 특수 약물까지 척추 병변 부위에 주입해 치료효과를 높인다. 기존의 신경성형술과는 달리 협착 부위와 신경 사이의 유착을 녹이는 효소제와 항염증제를 주입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연세더바로병원 통증의학과 전문의 강병찬 대표원장(사진)은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의 비수술 치료 방법은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고 광범위한 척추신경유착 치료가 가능하나, 고도의 정밀함을 요하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척추는 일반적으로 무리한 활동, 바르지 못한 자세는 물론, 기온의 변화, 습도와 기압 등 주변 환경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더욱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료안내

02 6353 5000

Fax. 02 6353 5098

평  일 AM 9:00 - PM 6:00
토 요 일 AM 9:00 - PM 1:00
점심시간 PM 1:00 - PM 2:00
도수치료 월·수·금 - PM 06:00
                     화·목(야간) - PM 08: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빠른 상담

  • 이 름
  • 연락처
  • 내 용
[개인정보취급방침]